Solicitor Cho's Blog

How I connect with you

Reports | Stats | Opinions

How to transition from Tier 5 YMS to Tier 2 General Migrant [KOREAN]

Tier 5 YMS 워홀러에서 Tier 2 General (취업비자)로 전형하는 방법!

YMS 워홀러 여러분, 열심히 살고 계시죠 ^^

저에게 이메일 문의 보내주신 분들께 먼저 제가 모두 다 답 해 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. 최근에 페북에 올라온 글 또한 같은 질문들이 좀 있어서 아래에 한번에 정리해 올려봅니다.

아래 Infographic 을 굵게 정리해 보면 이렇습니다:

  1. 우선 Tier 5 YMS 에서 취업비자로 전형하기 위해서는 Tier 2 licensed sponsor 가 필요하고,
  2. Tier 2 licensed sponsor 를 신청해서 얻기 위해서는 영국내 구인광고 (Resident Labour Market Test) 를 거쳐야 합니다. 여기에 다 설명하기에는 아주 복잡한 규율이지만 최소한 2곳에 광고를 해야 하고 최소 28일 동안 광고해야 하며 정확한 Job Description 과 적당한 연봉을 offer 해야 합니다. 여기서 적당한 연봉이란 최소한 £30,000 이고, 직종에 따라서 더 높을 수 있습니다.
  3. 또 중요한 것은 Tier 2 sponsor licence 를 이미 보유 하고 있는 회사라도 워홀러가 Tier 2 로 전형 하는 경우 채용 결정 이전에 위에 2번과 마찬가지로 영국내 구인광고를 RUN해야만 employment offer 가 가능합니다.
  4. 영국내 구인광고 (Resident Labour Market Test) 가 무사히 (?) 끝나면 스폰서 회사에서는 정식으로 Job Offer를 줄수 있습니다. 
  5. 그 다음 스폰서 회사가 홈오피스에 신청을 해서 restricted certificate of sponsorship (RCOS) allocation 을 받아야지만 워홀러 당신에게 발급 (assign) 해 줄수 있습니다. 스폰서 회사는 RCOS를 받기 위해서 매달 한번 열리는 신청기간에 allocaiton 신청을 해야 하고, 만약 한번에 성공하지 못하면 그 다음 달에 재신청이 가능합니다.
  6. 회사가 RCoS 를 받으면 워홀러에게 발급 (assign) 해 줄수 있습니다.
  7. 워홀러는 RCoS 를 발급 받으면 바로 한국에서 부터 Tier 2 General Migrant 비자 신청이 가능합니다. (물론 RCoS allocation 신청 및 발급 받는 동안에 한국에 계셔도 상관은 없지요).

여기서 중요한 점은 위에 1 - 5번까지는 모두 가 회사의 몫 입니다. 워홀러가 할수 있거나 해야 할 역활이 아닌거죠. 또한 스폰서 절차 중에서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한 부분도 바로 1 - 5번 부분인데, 이 업무를 위해서는 역시 워홀러가 아닌 해당 회사가 변호사를 고용 해야 하겠습니다.

이후 한국에서 Tier 2 General 비자 신청을 하실때에도 워홀러 스스로가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서 변호사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필요할 수도 있겠습니다.

아래 infographic 도 첨부 했으니 한번 보세요.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.

참고로 아래 infographic 에 나온 다양한 홈 오피스 신청 비용은 자주 바뀔수 있으니 홈 오피스 웹싸이트를 늘 확인 하셔야 합니다.

Tier 5 YMS to Tier 2(1).png
Eunyoung ChoComment